엔데버 CEO 아리 에마누엘, 스포츠 베팅 유닛 대폭 할인 구매
엔데버 CEO 아리 에마누엘, 스포츠 베팅 유닛 대폭 할인 구매
Blog Article
엔데버 그룹 홀딩스(뉴욕증권거래소: EDR)는 IMG 아레나와 오픈벳 스포츠 베팅 사업을 아리 에마누엘 CEO가 이끄는 그룹에 매각한다고 발표했습니다. 매각 가격은 4억 5천만 달러입니다.
오비 글로벌 홀딩스(OB Global Holdings LLC)가 인수자로 참여했으며, 이 그룹은 엠마누엘과 오픈벳의 CEO 조던 레빈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4억 5천만 달러 규모의 인수 자금은 현금과 부채의 혼합을 통해 조달될 예정입니다. IMG 아레나와 오픈벳의 매각은 엔데버가 벤처 캐피털 회사 실버 레이크와의 비공개 거래의 일환으로, 목표 가치는 130억 달러이며 지난 4월에 발표되었습니다.
이 거래는 실버 레이크가 제안한 엔데버 테이크-프라이빗의 종결을 위해 추진 중이며 필요한 단계입니다. 이 거래는 관련 게임 규제 당국의 승인을 포함한 관례적인 종결 조건에 따라 이루어지며, 엔데버 테이크-프라이빗의 종결 직전에 종결될 것으로 예상됩니다."라고 성명에서 밝혔습니다.
엔데버는 다른 구매자에게 판매하기 위해 IMG 아레나 마케팅을 계속할 예정이며, 이는 오픈벳이 OB 글로벌이 진정으로 원하는 자산임을 나타냅니다.
오픈벳, 엔데버가 지불한 금액보다 훨씬 낮은 가격에 판매됨
엔데버는 20221년 9월 당시 사이언티픽 게임즈로 알려진 이 회사에 12억 달러의 현금과 자본을 지급하겠다고 발표한 지 3년여 만에 오픈벳에 타격을 입히고 있습니다.
이 인수 가격은 결국 8억 달러로 인하되어 현재 라이트앤원더로 알려진 회사에 약 7억 달러의 세후 수익금이 유입되었습니다. 엔데버는 현재 지불한 금액의 절반이 조금 넘는 금액에 오픈벳을 OB 글로벌에 매각하고 있습니다.
오픈벳을 인수하는 이 엠마누엘이 이끄는 경영진은 1996년 설립 이후 여섯 번째 소유주가 될 것입니다. 이번 매각 가격은 업계 관계자들 사이에서 엔데버가 오픈벳을 파격적인 할인가에 매각할 가능성이 높다는 최근의 추측을 확인시켜 줍니다.
레빈은 보도자료에서 "이번 경영진 인수를 통해 시장 확장과 제품 혁신을 위한 비전을 지속적으로 실행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우리 그룹은 강력한 비즈니스 성장기에 이어 프리미엄 제품 제공, 우수한 인재, 탄탄한 기반을 고려할 때 OpenBet의 미래에 대해 매우 확신합니다."
오픈벳 인수는 OB 글로벌의 현명한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오픈벳은 30여 년 동안 여러 차례 손을 바꿨지만, 스포츠 베팅 업계에서 기술 무기 경쟁이 벌어지고 있기 때문에 이번 인수는 엠마누엘이 이끄는 그룹의 현명한 조치가 될 수 있습니다.
오픈벳은 고객 명단에 BetMGM, 드래프트킹스, 팬듀얼, 패디 파워, 포인트벳, 슈퍼그룹, 윌리엄 힐 등 유명 게임 회사가 포함되어 있다고 언급합니다.
IMG 아레나의 운명은 아직 지켜봐야 합니다. 가장 논리적인 구매자는 스포츠 베팅 데이터 제공업체인 지니어스 스포츠(뉴욕증권거래소: GENI)와 스포츠레이더(나스닥: SRAD)이지만, 두 회사 모두 IMG 아레나에 관심을 표명하지 않았습니다.
For More Details:토토사이트 순위